브랜드 소개

Brand Story

발효과학을 통해 저장문화 아이콘에서 음식문화의 리더로!
예쁜 우리말에 담은 김장 김치의 옛 맛

‘딤채’는 조선 중종 때 사용되던 김치의 옛말로, 근대의 구개음화를 거쳐 현재의 발음인 ‘김치’가 되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김치 냉장고에 ‘김치’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우리 고유의 음식인 김치의 옛 맛을 지키고, 이어가고 싶었던 작은 소망을 담은 것입니다.

발효과학을 통해 우리만의 저장문화 아이콘에서
새로운 음식 문화의 리더로,

발표과학으로 대변되는 ‘딤채’의 기술은 주거문화의 서구화로 인하여 포기해야 했던 땅 속 김장김치 본연의 맛을 과학적으로 재현하였습니다.

식품 전문가들의 김치의 DNA 분석을 통해 우리 입맛에 맞추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 숙성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쉽게 변질되는 김치 맛을 장기간 보존할 수 있게도 하였습니다.

현재 딤채는 한국의 새로운 저장문화를 이끌며, 다양한 음식을 먹기 위해 딤채 활용법이 매뉴얼화되어 가고 있으며 주방 가전 브랜드가 아닌, 한국의 식문화 브랜드로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BI

딤채는 한겨울 땅 속 김장김치 맛이라는 전통적인 요소를 첨단 기술 발효과학으로 구현해 낸 제품인 만큼 미래지향적인 딤채의 이미지 형성을 위해 세련된 한글 워드마크를 채택하였습니다.
또 심플하고 강력한 의미 전달을 위하여 과학적 온도 표기를 상징화한 “°’’형상을 조합하여 ‘딤채’ 브랜드 콘셉트를 더욱 명확히 할 수 있는 개성 있는 로고를 개발하였습니다.

Primary Identifier 프라이머리

Primary Identifier 프라이머리

Signature System 시그니처
영문
영문 시그니처
국영문 조합
국영문 시그니처
슬로건 조합
슬로건 조합
Color System 컬러 시스템

Color System 컬러 시스템

딤채 패밀리 브랜드 소개

딤채 마망

딤채 마망